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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ey

신한카드 분실 신고/고객센터/부정사용 보상/분실신고 해제/재발급

by 세모장 2020. 1.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과 이후의대처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게 아니라면 정말 다행이지만

(저는 지갑을 많이 잃어버려요 ㅠㅠ)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분실하여도 여간 불편한게 아니랍니다.

또한 카드를 잃어버렸는데 사용하였다는 문자까지 오면 멘붕이죠

 

그래서 오늘 초간단! 초깔끔!하게 분실시 신고하는 방법과 찾았을 때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 또는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분실이나 법인카드 분실은 개인카드 분실과 신고방법이 조금 다르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처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7000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기본적으로 분실신고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신데요.

주말 및 공휴일이나 운영시간 외에 분실을 했을 때는 상담사 연결이

안되어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ARS 업무는 가능)

그래서 밑에 24시간 운영하는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안내해드릴께요

 

신한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1544-7200

운영시간 : 24시간(주말/공휴일 이용가능)

 

해외분실 및 법인카드 분실도 모두 7200번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밑에 설명드릴께요!

 

신한카드 분실신고(국내분실/해외분실/법인카드 분실)/해제/재발급

1. 국내 분실

 

국내에서 신한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3가지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전화로 하는게 편하더라구요!)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해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인데요.

잃어버린 것을 확인한 즉시 바로 신고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핸드폰까지 같이 잃어버린게 아니시길...)

1. 위에 알려드린 1544-7200번으로 전화를 합니다.

2. 음성인식ARS1, 보이는 ARS2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보이는 ARS가 편하기에 2번을 눌러줍니다.

3. 보이는 ARS 화면이 나오면 [2.누르는 서비스]를 눌러주시고요.

4. [1.카드분실신고/해제/접수확인]을 눌러줍니다.

5. 그러면 분실신고/분실해제/접수확인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분실신고를 선택해주시고 주민번호와 카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고접수 진행이 됩니다.

6. 분실신고 해제를 하려고 하신다면 '해제'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해제/재발급

 

두 번째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인데요.

일단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https://www.shinhancard.com/

1.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2.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탭에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주세요.

 

3. 그러면 하단 메뉴가 나오는데요. 왼쪽중단에

긴급신고 및 제보’ - ‘분실신고/재발급을 눌러주세요

4. 그다음 나오는 분실신고/재발급 신청를 눌러서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를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분실신고 해제와 재발급도 '긴급신고 및 제보' 메뉴에 

있으니 각 메뉴로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어플을 통한 분실신고/해제/재발급

 

신한카드를 사용하신다면 결제나 이용내역 등을

확인하기 위해 대부분 신한카드 어플을 이용하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어플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하답니다.

 

1. 어플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2. 메인 화면에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눌러주세요.

3. 맨 마지막에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서 카드분실신고로 들어가셔서

신고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4. 해제와 재발급 메뉴도 있으니 메뉴별로 이용/신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해외 분실 및 법인카드 분실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면 정말 난감하죠.

여행 중 사용을 못하는 것도 난감하지만 해외에서

부정사용이 생기면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빠르게

분실 신고를 하여 카드 정지를 하셔야 합니다.

법인카드 또한 해외분실과 신고방법이 같은데요.

 

국내 개인카드 분실과는 다르게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만 가능한데요.

 

위에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내 드린걸 보시고 진행을 하시면

[1. 개인신용카/체크카드]

[2. 법인카드]

[3. 가족카드/선불카드/해외분실/비밀번호 모름]

이렇게 선택하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법인카드 분실은 2, 해외분실은 3번을 누르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부정사용 보상

 

저는 카드를 잃어버려도 부정사용에 의한 피해를 없었는데요.

분실 관련하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자료를 찾다보니

분실한 카드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였을 때

그 금액을 카드사에서 보상해주는 제도가 있더군요.

금액이 작던 크던 분실카드로 결제를 한다는 의도 자체가

아주 나쁘고 위험한 행동이기 때문에 꼭 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카드 분실 후 부정사용이 의심되시거나 확인이 되셨으면

고객센터 1522-7200로 전화를 하셔서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따로 부정사용 신고에 대한 선택 메뉴가 없기 때문에 분실신고 연결을 해서

상담사 연결 후 부정사용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 100% 모든 금액을 보상 해주진 않고 본인 과실금을

제한 금액을 카드사에서 보상해준다고 하네요.

카드 뒷면에 싸인 여부도 확인을 한다고 하니 꼭! 싸인하고 사용하세요.